기아 인도 시장에서 ‘고객 만족도 1위’ 달성
판매 및 서비스 경험 부문서 각각 1위 차지
인도 시장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셀토스’
기아가 인도 시장에서 고객 만족도 1위를 차지하며 가장 만족스러운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 10일, 기아는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FADA)가 발표한 고객경험지수 조사에서 일반 브랜드 부문 종합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는 인도 내 약 1만 5,000개 딜러사가 가입되어 있는 공신력 있는 단체로, 인도 정부 및 자동차 제조사와 협력해 다양한 시장 데이터를 발표하고 있다.
기아, 판매 및 서비스 경험에서 높은 평가
이번 고객경험지수 조사는 △판매 경험 △서비스 경험 △상품 경험의 3개 분야에서 약 8,000명의 고객이 응답한 결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기아는 판매 경험과 서비스 경험 두 분야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전체 12개 일반 브랜드 중 종합 1위로 선정됐다.
특히, 기아는 판매 경험 분야에서 고객 시승 경험, 판매 직원의 응대 및 고객 관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서비스 경험 분야에서는 차량 수리와 서비스 센터 운영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기아 인도법인 관계자는 “법인 설립 이래 고객중심경영의 방향성을 기반으로 모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현장에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지난 2019년 인도 시장에 첫 진출한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2023년 6월 누적 판매 백만 대를 돌파했다.
2023년 8월까지 1,046,037대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2019년 8월에 출시된 셀토스(Seltos)로, 다음 달에 누적 판매량 50만 대를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