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하이랜더 출시 25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공개
20인치 전용 휠, 전용 컬러 등을 통해 특별한 모델 강조
2,500대만 한정 생산 판매될 예정으로 국내 투입은 미정
토요타가 하이랜더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특별 에디션 모델을 공개했다.
이 모델은 토요타의 준대형 SUV 하이랜더의 25년 역사를 기념하는 것으로, 전용 컬러와 고급스러운 실내 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하이랜더는 2000년 뉴욕 오토쇼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7년 만에 100만 대 판매를 돌파하며 토요타의 대표 SUV로 자리매김한 모델로 지난해에는 국내에도 공식 출시되어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하이랜더 25주년 스페셜 에디션의 특별한 내·외관 디자인과 강력한 파워트레인
하이랜더 25주년 스페셜 에디션은 하이브리드 리미티드 AWD 트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독특한 외관 컬러와 고급스러운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외관에서는 20인치 전용 휠과 실버 액센트, 전용 색상인 ‘헤비 메탈(Heavy Metal)’과 ‘윈드 칠 펄(Wind Chill Pearl)’이 돋보이며, 헤드레스트에는 25주년 로고가 각인되어 특별한 에디션임을 강조한다.
실내는 포르토벨로 브라운 가죽 시트가 적용됐으며, 전용 퍼들 램프와 도어실 플레이트, 플로어 매트 등이 고급감을 더했다.
여기에,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3-ZONE 공조기,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등 첨단 편의 사양도 기본으로 탑재됐다.
파워트레인은 2.5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D-4S)과 e-CVT 무단변속기, 직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 E-Four 사륜구동 시스템이 결합돼 총 246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
이 시스템은 니켈 수소 배터리팩과 3개의 전기 모터가 탑재되어 높은 연비 효율과 뛰어난 성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한편, 하이랜더 스페셜 에디션은 하이랜더 데뷔 25주년을 기념해 2,500대만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미국 전용으로 국내 투입은 미정이다.
가격은 4륜 구동 모델 기준으로 약 6,000만 원 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고객 인도는 11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