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일렉트릭 대항마? “박스카 스타일의 경형 전기차 등장”…디자인만 보면 ‘압승’

혼다 N-One e: 공개
귀여운 원형 헤드램프
일본 내수용 경형 전기차
Honda Light EV Unveils
N-One e: (출처-혼다)

혼다가 새롭게 공개한 경형 전기차 ‘N-One e:’가 한국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귀여운 박스카 디자인과 실용적인 구성, 여기에 최신 전기차 기술까지 더해지면서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의 진짜 대항마 아니냐’는 반응까지 나온다.

혼다는 올해 가을, 자사 경차 모델 ‘N-ONE’을 전동화한 ‘N-One e:’를 일본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출시 계획은 아직 없지만, 일본 내에서는 현대차의 캐스퍼 일렉트릭과 직접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박스카 감성+전기차 기술

Honda Light EV Unveils (2)
N-One e: (출처-혼다)

N-One e:는 ‘일상 속 파트너’를 지향하는 혼다의 경형 해치백 N-ONE을 전기차로 재해석한 모델이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귀여움과 실용성이 공존하는 디자인이다.

전면부에는 동글동글한 원형 헤드램프와 심플한 그릴이 조화를 이루며 마치 장난감 같은 인상을 준다. 측면은 각진 실루엣에 높은 지붕 라인이 더해져 공간감이 돋보인다.

후면은 수직형 범퍼와 간결한 리어램프로 깔끔하게 마무리됐다. 전체 전장은 3400mm 미만으로, 일본의 경차 규정을 충족한다.

Honda Light EV Unveils (3)
N-One e: (출처-혼다)

실내에는 최신 레이아웃이 적용됐다.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와 함께 새로운 형태의 스티어링 휠, 버튼식 변속기 등이 탑재됐다.

또한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버튼으로 ‘원페달 드라이브 모드’ 전환이 가능하며, 2열 시트는 50:50으로 접을 수 있고 평탄화도 된다.

전기차다운 주행 성능과 편의성

Honda Light EV Unveils (4)
N-One e: (출처-혼다)

N-One e:는 혼다의 최신 전기차 기술이 집약된 경형 모델이다. 파워트레인은 단일 전기모터 방식으로, 전륜구동이며 최고출력은 약 64마력이다. WLTC 기준으로 최대 270km까지 주행할 수 있어 도심 주행에는 충분한 성능을 갖췄다.

혼다는 N-One e:에 V2L(Vehicle to Load) 기능도 넣었다. 외부 전자기기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이 기능은 캠핑이나 야외활동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다만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별도 어댑터를 구매해야 한다.

특히 대시보드는 평평한 디자인으로 전방 시야를 넓게 확보할 수 있게 돕고, 내외관에는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친환경 감성도 더했다.

‘캐스퍼 전기차보다 낫다’는 평가 나오는 이유

Honda Light EV Unveils (5)
N-One e: (출처-혼다)

한편 출시 전부터 자동차 커뮤니티에서는 “혼다 N-One e:가 캐스퍼보다 낫다”는 말이 나온다. 특히 박스카 스타일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 N-One e:의 외형은 큰 매력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N-One e:는 디자인부터 실내 구성, 주행거리, 친환경성까지 경형 전기차로서 매우 잘 짜인 모델”이라며 “글로벌 출시만 된다면 충분히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고 평가했다.

다만 현재로서는 한국 시장에 들어올 가능성은 높지 않다. 혼다는 N-One e:를 오는 9월 일본 내에서만 판매할 계획이며,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출시는 미정이다.

Honda Light EV Unveils (6)
N-One e: (출처-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캐스퍼 일렉트릭의 대항마로 혼다 N-One e:를 주목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전기차 시대에 맞는 경차의 해답을, 혼다는 미리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Hyundai Ioniq5 Recalled in the US

현대차 아이오닉 5 리콜 소식 “차주분들 외부 주차 하세요”…대체 무슨 일?

더보기
the number of registered cars

전기차·하이브리드 잘 팔리더니 “국민 절반이 자동차 보유?”…자세히 보니

더보기
Volkswagen operating profit loss

美 관세 직격탄 맞은 폭스바겐 “판매량 증가에도 영업이익 줄어”…손실액 얼마인가 봤더니

더보기
Hyundai New Avante Projections

이게 아반떼야 쏘나타야? “확 바뀐 디자인”…이게 현대차 세단의 새로운 패밀리 룩?

더보기
Three Rolls Royce Bespoke

팬텀·컬리넌·스펙터까지 “中 예술 담아낸 롤스로이스”…디자인, 성능 빠지는 게 없어

더보기
Toyota 2026 Sequoia Revealed

아빠들 환장하는 대형 SUV “역시 세계 1위 토요타?”…디자인, 성능, 가격정보까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