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공식 유튜브 채널 개편으로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강화
중고차 구매 시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요차조차’ 론칭
유튜브 채널 개편을 기념해 순금 골드바, LG 스탠바이미 등 제공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가 1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편하고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일반 소비자와 차량 구매 의향이 있는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와 형식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케이카, 새로운 콘텐츠 ‘요차조차’ 론칭
케이카는 오리지널 콘텐츠인 ‘요차조차’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콘텐츠는 중고차 구매 시 소비자가 고민하거나 궁금해하는 점을 해결하는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첫 화가 방송된 19일에는 보증 기간이 끝난 수입차 구매 시 높은 수리비와 낮은 구매가 사이에서 고민하는 상황을 다뤘다.
진행은 유튜버 윤순과 임시우가 맡았으며, 이들은 자동차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입장을 대변하며 자연스러운 진행을 보여줬다.
월간 중고차 시세 정보 콘텐츠 ‘월마니’ 강화
중고차 시세 정보를 다루는 정기 콘텐츠 ‘월마니’는 분석을 유지하면서 차종 랭킹 등 흥미 요소를 추가해 콘텐츠의 파급력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숏폼 콘텐츠를 개편하여 쉽게 전달되는 중고차 정보와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화제성과 정보성을 동시에 갖춘 콘텐츠를 매월 4개씩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유튜브 채널 개편을 기념해 오는 10월 17일까지 ‘케이카 유튜브 구독하고 골드바 받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 중 총 3,516명에게 △순금 골드바 5돈(1명) △LG 스탠바이미Go(5명) △에어팟 맥스(10명)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케이카 유튜브 채널 구독 후에 ‘요차조차’ 1회 영상에 댓글을 작성하고, 이벤트 참여 링크에서 구독 및 댓글 작성 화면을 캡처해 제출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10월 24일이다.
정인국 K카 대표는 ”자동차 애호가를 비롯, 잠재 고객에게 꼭 필요한 중고차 정보를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유튜브 채널을 개편했다”면서 “소비자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