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월 무료에 최장 120개월까지 “지금 사야죠”…기아 PV5, 역대급 혜택 쏟아진다

PV5 전용 금융 프로그램 론칭
PV5 5-제로 및 PV5 롱런 할부
5개월 납입금 0원에 최장 10년
PV5 Exclusive Financial Program
‘더 기아 PV5’ 전용 금융 프로그램 론칭 (출처-현대차그룹)

기아 첫 전동화 전용 PBV 모델 PV5를 둘러싼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현대캐피탈이 PV5 전용 금융 프로그램을 출시하면서 업계 최고 수준의 파격 혜택을 내놨기 때문이다.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충전비 지원까지 더해져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던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구매 동기를 제공하고 있다.

5개월 무료에 최장 120개월 할부까지

PV5 Exclusive Financial Program (2)
‘더 기아 PV5’ 전용 금융 프로그램 론칭 (출처-현대차그룹)

현대캐피탈이 내놓은 PV5 금융 프로그램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PV5 5-제로 할부’다. 총 60개월 할부 기간 중 처음 5개월은 월 납입금을 전혀 내지 않아도 된다.

이후 55개월 동안 4.7% 금리로 원리금을 상환하는 방식으로 차량 구매 초기 비용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더욱 파격적인 것은 ‘PV5 롱런 할부’ 프로그램으로 할부 기간을 최장 120개월까지 늘려 월 납입금을 대폭 낮춘 상품이다.

5.0% 금리를 적용하면서도 10년이라는 초장기 할부를 통해 월 부담을 합리적 수준으로 조정했다. 단, M할부 일반형으로 선수율 20%를 필수로 납입해야 한다.

PV5 Exclusive Financial Program (3)
‘더 기아 PV5’ 전용 금융 프로그램 론칭 (출처-현대차그룹)

또한 PV5 할부 프로그램 이용 고객에게는 특별 전기차 충전 지원 혜택도 제공된다. 여기에 현대캐피탈 카앤에셋 앱에서 안전운전 점수 80점 이상을 달성하면 매월 1만원의 충전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할부 계약 체결 다음 달부터 12개월 동안 최대 12만원이 지급되며,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와 제휴된 전국 충전소에서 단일요금으로 사용 가능하다.

리스도 파격적, 월 20만원대 이용료

PV5 Exclusive Financial Program (4)
‘더 기아 PV5’ 전용 금융 프로그램 론칭 (출처-현대차그룹)

리스 프로그램도 만만치 않다. 현대캐피탈이 네이버페이와 협력해 선보이는 ‘트리플-세이브 리스’는 전기차 보조금 혜택에 차량가 할인 금액까지 반영해 월 이용료를 크게 낮췄다.

여기에 차량가의 0.5%를 네이버 포인트로 되돌려 주는 추가 혜택까지 제공한다. 가장 놀라운 점은 첫 6개월 동안 최저 20만원 수준의 파격적인 월 이용료만 납부하면 된다는 것이다.

초기 비용 부담을 대폭 줄여 전기차 진입 장벽을 낮춘 셈이다. 트리플-세이브 리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현대캐피탈 카앤에셋 앱과 네이버페이 앱의 PV5 전용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실속형 상품인 ‘페이백 리스’도 주목

PV5 Exclusive Financial Program (5)
‘더 기아 PV5’ 전용 금융 프로그램 론칭 (출처-현대차그룹)

한편 ‘페이백 리스’ 프로그램도 실속 있는 혜택으로 구성됐다. PV5에 누적되는 마일리지, 배터리 관리 점수, 안전운전 점수가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계약 만기 차량 반납 시 일정 금액을 되돌려 준다.

실제 마일리지를 약정 마일리지의 95% 이내로 운영하는 등 일반적인 운행 습관만 갖추면 누구나 달성할 수 있는 조건이다. 조건 달성 시 리스 기간 동안 월 최대 1만원을 페이백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법인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도 준비됐다. 현대캐피탈은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는 FMS 기술력을 활용해 PV5 법인리스 고객에게 각각의 비즈니스 특성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PV5 Exclusive Financial Program (6)
‘더 기아 PV5’ 전용 금융 프로그램 론칭 (출처-현대차그룹)

이에 따라 연동된 PV5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험료 할인, 원격 차량진단, 정비 예약, 배터리 충전 관리 서비스 등을 지원할 전망이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PV5의 등장이 모빌리티가 이동 수단에서 목적으로 진화하는 플랫폼 시대의 개막을 의미한다”며 “다양한 고객이 PV5를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금융 프로그램을 마련해 현대자동차그룹의 모빌리티 혁신 속도를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