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와는 다른 행보” 전기차 대상 파격 서비스 준비한 볼보, 차원이 다른 수준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EV 세이프티 케어 서비스’ 시행
정부의 전기차 안전 권고 지침에 따른 기간 제약 없는 조치
C40 리차지와 XC40 리차지를 대상으로 16개 항목 점검
볼보
볼보가 ‘볼보 EV 세이프티 케어 서비스’를 진행한다 (출처-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12일, 전기차 고객을 대상으로 ‘볼보 EV 세이프티 케어 서비스’를 기간에 제약 없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볼보 EV 세이프티 케어 서비스’는 정부의 전기차 안전 권고 지침에 따른 조치로, 지난달 19일부터 시행 중에 있다.

‘볼보 EV 세이프티 케어 서비스’의 점검 대상 및 항목

볼보 (2)
볼보가 ‘볼보 EV 세이프티 케어 서비스’를 진행한다 (출처-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전기차 안전에 대한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전기차를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무상 점검 서비스를 기간 제한 없이 제공할 예정이다.

무상 점검 대상은 볼보의 순수 전기차인 C40 리차지(Recharge)와 XC40 리차지(Recharge)이다. 무상 점검 항목에는 △고전압 배터리 셀 전압 편차 △충전 상태(SoC) 편차 △온도 편차 △냉각 시스템 △열 관리 시스템 △케이블 손상 및 연결 상태 △하부 충격 손상 점검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 등 총 16개 항목이 포함되어 있다.

볼보 (3)
볼보가 ‘볼보 EV 세이프티 케어 서비스’를 진행한다 (출처-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EV 세이프티 케어 서비스는 전국 39개 볼보자동차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 관련 정보와 서비스센터 위치 확인은 ‘헤이 볼보’ 앱, 볼보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서비스 바이 볼보’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볼보자동차 공식 서비스센터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1777)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고객 서비스 총괄 송경란 전무는 “전기차 고객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고객들이 안심하고 전기차를 운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전기차 무상 점검을 기간에 제약 없이 진행하기로 했다”며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앞으로도 정부의 지침에 부응하며 고객들에게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볼보 (4)
볼보가 ‘볼보 EV 세이프티 케어 서비스’를 진행한다 (출처-볼보자동차코리아)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고객이 오랜 시간 걱정 없이 차를 소유할 수 있도록 5년 또는 10km 무상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전압 배터리의 경우 8년 또는 16만km까지 무상 보증을 제공한다. 여기에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유상으로 교체된 순정 부품에 대해서 평생 무상으로 보증하는 ‘평생 부품 보증 제도’ 등도 운영하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폴스타 4

“이 정도면 살만한데요?” 테슬라 부럽지 않은 폴스타 4의 압도적인 주행거리

더보기
기아

“스포티지가 겨우 살린 기아…” EV4와 타스만이 해결책?

더보기
폴스타

“전기차만 잘 만드는 게 아니야” 미래차 선두주자가 될 폴스타, 소비자들 반응은?

더보기
캐스퍼

“100만 원이나 인상?” 출시 임박한 신형 캐스퍼, 경차 수준 뛰어넘는다

더보기
벤츠

“벌써부터 사겠다고 난리” 아빠들 환장하는 車, 벤츠 1억 원 대 신형 G바겐 출시

더보기
기아

“수심 1M도 거뜬” 깜짝 소식 전한 기아, 이건 차원이 다른 수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