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으로 충전 600km 달린다” 중대형 전기트럭 최강자 볼보트럭의 압도적인 기술력 수준

볼보트럭 FH 일렉트릭 전기트럭 공개
1회 충전 600km 주행 가능한 전기트럭
볼보트럭
FH 일렉트릭 전기트럭 (출처-볼보트럭)

볼보트럭이 1회 충전으로 최대 600km를 주행할 수 있는 FH 일렉트릭 전기트럭을 공개했다.

볼보트럭의 FH 일렉트릭은 장거리 운송에 최적화된 모델로, 유럽 시장 기준 2025년 하반기에 출시 및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국가별로 출시 및 판매 일정은 다를 수 있다.

FH 일렉트릭 전기트럭의 e-액슬 기술과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

볼보트럭 (2)
FH 일렉트릭 전기트럭 (출처-볼보트럭)

볼보트럭이 공개한 새로운 대형 전기트럭 FH일렉트릭에는 볼보의 새로운 구동계 기술인 e-액슬이 탑재돼 있어 1회 충전으로 6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이로써 훨씬 더 많은 배터리 용량을 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됐으며, 더욱 효율적인 배터리, 더욱 개선된 배터리 관리 시스템, 파워트레인의 전반적인 효율성 이점도 보유하고 있다.

볼보트럭은 중대형 전기트럭 분야에서의 글로벌 리더로서 총 8개의 배터리 전기트럭 모델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볼보트럭 (3)
FH 일렉트릭 전기트럭 (출처-볼보트럭)

이처럼 광범위한 제품군을 통해 도시 및 지역 유통, 건설, 폐기물 관리, 그리고 장거리 운송까지 전기화할 수 있게 됐으며, 지금까지 전 세계 46개국의 고객들에게 3,800대 이상의 전기트럭을 인도했다.

로저 알름(Roger Alm) 볼보트럭 사장은 “볼보의 새로운 FH 일렉트릭 모델은 기존의 전기트럭의 한계를 보완하고 장거리에서도 배기가스 배출이 없는 운송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트럭의 연간 주행거리가 길고 이산화탄소를 절감하고자 하는 기후감축 목표를 설정한 운송 회사들에게 훌륭한 솔루션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볼보트럭 (4)
FH 일렉트릭 전기트럭 (출처-볼보트럭)

한편, 볼보트럭은 세 가지 드라이브라인을 기반으로 한 기술 전략 구축하고 2040년까지 순배출량 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화석연료 없는 운송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세 가지 드라이브라인을 기반으로 한 기술 접근 방식은 배터리 전기, 연료전지 전기, 연소 엔진을 기반으로 한 그린 수소, 바이오가스 또는 HVO(수소화 식물성 기름)와 같은 재생 가능한 연료로 작동하는 내연기관을 포함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PV5 flexible body system

PBV 시장 공략하는 기아 PV5 “무려 16가지로 변화한다”…출시 일정은?

더보기
Lincoln Aviator Promotion

제네시스 GV80 사려던 사람도 ‘흠칫’…역대급 프로모션 돌입한 링컨 ‘에비에이터’

더보기
Palisade XRT Pro Revealed

드디어 공개됐다 “팰리세이드 XRT 프로”…다자인, 가격까지 빠지는 게 없어

더보기
Kia carens Clavis EV Unveils

한국에는 없다 혁신적인 전기 미니밴…기아 카렌스 클라비스 EV, 디자인이 ‘대박’

더보기
Cadillac Owner Care Service

에어컨 필터부터 타이어까지 “캐딜락 여름 무상점검 나선다”…안 하면 나만 ‘손해’

더보기
Renault first-half sales results

싼타페·쏘렌토 잡는다더니 “그랑 콜레오스 통했다”…르노코리아 판매량 ‘대반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