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물러설 곳이 없다” 위기의 르노코리아… 경쟁 모델 이기기 위해 선택한 방법은?

국가대표 펜싱 오상욱 선수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공식 엠버서더 선정
192cm의 큰 키와 수려한 외모가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이미지에 적합
르노코리아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출처-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가 자사의 프리미엄 중형 SUV 모델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공식 앰버서더로 대한민국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을 선정했다.

지난달 29일, 르노코리아는 192cm의 큰 키와 수려한 외모로 많은 주목을 받아왔으며, 아시아 선수 최초로 4대 국제 펜싱 대회에서 금메달을 석권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대한민국 펜싱의 대표 선수 오상욱을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공식 엠버서더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오상욱,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이미지와 완벽한 조화

르노코리아 (2)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와 공식 엠버서더 ‘오상욱’ 선수 (출처-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중형 SUV 모델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큰 차체와 넓은 공간, 모던하면서 스포티한 디자인을 가진 중형 SUV이다.

오상욱의 부드러우면서도 빠르고 강력한 펜싱 기술과 매력적인 외모가 이러한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이미지와 닮아 앰버서더로 적합하다는 것이 르노코리아의 설명이다.

또한, 오상욱은 지난해 발목 부상으로 슬럼프를 겪었으나 이를 극복한 서사를 가진 선수인 만큼, 르노코리아의 도약을 위한 ‘오로라 프로젝트’의 첫 차인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의미를 고객에게 전달할 적임자이다.

르노코리아 (3)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와 공식 엠버서더 ‘오상욱’ 선수 (출처-르노코리아)

더불어, 르노코리아는 프랑스에서 시작된 스포츠 종목인 펜싱에서 주요 세계 대회를 모두 석권한 한국인 세계 챔피언이라는 이력이 ‘Born in France, Made in Korea(본 인 프랑스, 메이드 인 코리아)’라는 회사의 전략을 대표하기에 적절하다고 판단해 오상욱을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르노코리아 (4)
오상욱 선수와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 (출처-르노코리아)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앰버서더로 임명된 오상욱은 “처음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를 접했을 때 차량이 주는 안정감과 세련된 디자인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앰버서더가 될 수 있어 영광”이라며,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넓고 편안한 내부 공간과 부드러운 주행감을 가진 만큼 장거리 운전에서의 편안함과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르노코리아 (5)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와 공식 엠버서더 ‘오상욱’ 선수 (출처-르노코리아)

한편,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현재 전국 르노코리아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9월 6일 E-Tech 하이브리드 모델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used diesel car market rises

“없애라 난리인데 실상은 수요 폭발”…중고차 시장 잘 팔리는 모델 확인해 봤더니

더보기
Hyundai Kia 3Q Earnings

“많이 팔아도 남는 게 없어요”…휘청이는 현대차·기아, 대체 무슨 일이?

더보기
Volkswagen Quarterly Losses

“살려주세요”…잘나가던 폭스바겐이 어쩌다, 5년 만에 이게 무슨 일?

더보기

“올리기 바쁘더니 이제는 출혈 경쟁”…총 13개 차종 깎아준다, 기아 ‘총력전’

더보기
Hyundai 2025 Korea Sale Festa

“개소세 인하 끝나기 전 지금이 마지막”…현대차 구매, 지금 아니면 ‘손해’

더보기
Renault Mercy Week in Progress

“이렇게 퍼주는데 진짜 안 사요?”…르노코리아 지금이 구매 적기, 놓쳤다간 ‘후회막심’

더보기